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바로 조회)
작년 한해 온라인 상에서 전세계 가장 영향력있는 가수로 손꼽힌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불과 몇달전 SK바이오팜이 상장(IPO)을 하게되면서 전세계에서 약 31조 되는 투자자금이 몰렸었는데요.
이번 차례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라고 모든 언론이 전망하고 있습니다.
왜 우리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BTS)에 관심을 가져야하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관련주는 어떤 회사가 있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BTS은 현시점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가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올해 초 BTS는 미국 그래미 어워드(미국 음악계 최고 권위 시상식)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한국 가수 최초이자 아시아인이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서 퍼포먼스를 보인적이 처음이었기에 미국 전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슈가 됐었습니다.
퍼포먼스 무대만 보인게 아니라 상도 받았죠.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무려 2년 연속으로 받았습니다.
이 상의 의미는 소셜(SNS)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가 방탄소년단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이제 막 상장을 눈앞에 두고 있으니 전세계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합니다.
왜 SK바이오팜 상장 붐만큼이나, 어쩌면 그 이상으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투자자금이 몰린다는 전망은 전혀 과장되지 않았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기업 가치는 현재 최소 4조원에서 시작된다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빅히트라는 단어만 쳐도 빅히트상장테마주, 빅히트주식가격, bts상장관련주가 연관검색어로 나올 정도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관련주
1. 넷마블
게임회사인 넷마블이 왜 나왔냐고 의아해 하시겠지만, 아래에 나와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주주 지분을 보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무려 25%의 지분을 넷마블이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넷마블 주가가 많이 올랐는데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가능성에 대해 언론에서 많은 기사가 나올무렵 넷마블 주가는 계속 오르기 시작하였습니다.
전세계 투자자들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에 많은 자금을 준비하고 있는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실적 25%는 그대로 넷마블에게 흘러들어갑니다.
왜 이 게임회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아시겠죠?
2. 디피씨
위에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지분을 보여드렸는데요. 넷마블이 25%의 지분율을 갖고있고 다음으로 스틱스페셜 시츄에이션사모투자 합자회사가 약 12%의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합자회사는 펀드같은 형태로 투자할 수 있는데, 이 펀드에는 스틱인베스트먼트, 기관투자가, 국민연금 등이 투자했습니다.
그럼 우리는 어디에 투자할 수 있느냐? 개인은 스틱인베스트먼트에 투자할 수 있는데요. 이 스틱인베스트먼트를 디피씨라는 기업이 100% 소유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지분율이 저조하나, 그래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메가급 자금을 바탕으로 상장을 눈앞에 두고 있으니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 디피씨 주가를 보시면 이해가 될겁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로 평가 받는 이유)
3. 키이스트
키이스트라는 기업은 방송용 드라마, 영화 등의 콘텐츠를 다루는 프로덕션 회사입니다.
BTS 뿐만아니라 배용준, 주지훈, 정려원 등 스타급 연예인들이 많이 계약되어 있는데요.
이 회사가 BTS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는 키이스트의 일본 자회사가 디지털어드벤처인데, 이 디지털어드벤처가 BTS의 일본 매니지먼트 회사로 낙점되었습니다.
즉, 일본으로 진출 혹은 일본으로 BTS 콘텐츠가 팔릴시 자연스레 수혜를 볼수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BTS로 인한 온라인 콘텐츠 수익이 상당하기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3곳을 알아보았는데요. 전문가들은 빅히트엔터테이먼트가 상장을 하면 주식시장 가치를 5조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바로 시가총액 60위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시장가치입니다. 왜 전세계 투자자들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에 관심을 갖는지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
상장 되기 전에 관련주에 미리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주식은 항상 미리 들어가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댓글